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양중앙시장 맛집 김밥하면 비아김밥

by 테라피스트비키 2023. 10. 15.

안양중앙시장 맛집을 생각하면 여러곳이 있지만 단연 김밥하면 비아김밥이 생각나요. 어렸을때부터 엄마가 김밥은 여기서사다주셨기때문에 이집에서 먹은게 기억나는 것 만도 27년이 훌쩍 넘었지요. 지금은 안양중앙시장 안에도 본점과 중앙점 두곳이 운영되고 동편마을이나 평촌역에도 지점이 있는데요. 솔직히 몇년전에 평촌점은 가봤더니 그냥 그랬지만 본점과 중앙점은 명불허전 그맛이 그대로 이어져 주기적으로 방문해 김밥을 사온답니다! 

오늘도 모처럼 오전부터 산책을 하면서 안양중앙시장 맛집 비아김밥을 다녀왔는데요. 가격부터 메뉴추천까지 해보도록 할께요:) 

산책을 마치고 중앙시장에 도착하니 오전 9시50분쯤~ 걸어오는길이 중앙점이 가까워서 비아김밥 중앙점으로 다녀왔어요. 

위치는 천주교중앙성당 끝쪽에 있는 시장4번입구에서 조금만 걸어서 가면 코너쪽에 있어요. 코너에 큼지막한 간판이 있는데다가 거의 항상 줄이 있어서 찾기는 쉬운 곳이지요! 

오늘은 줄을 설때는 몇사람 없다고 생각했는데 기본 4줄이상 사는 분들이 많아서 15분정도는 줄을서서 기다린 듯ㅎㅎ 안양중앙시장 김밥집은 이곳 말고도 4곳이상이있는데요. 다른곳은 줄을 서서 기다리지 않지만 유독 여기만 줄이있긴합니다ㅎㅎ 유튜브에 다른곳들도 나오긴했는데 다른곳들은 약간 반짝이지만 비아김밥은 확실히 오래된단골들이 많기도하고 한번 먹어보면 이쪽에서만 사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대로 인기가 유지되는 것 같아요 ㅎㅎ  

 

주문은 미리하는게 아니라 김밥을 싸시는 분들이 앞쪽 주문된 음식을 마칠때쯤 확인해주시는데요. 그때 메뉴를 주문하면 그때그때 바로 싸주신답니다^^   

 

안양중앙시장 맛집 비아김밥 중앙점 운영시간은 오픈 오전8시30분, 마감 오후 6시30분~7시 사이로 재료소진이 되면 조금 일찍 마감하기도 해서 오후에는 너무 늦게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메뉴과 가격은 야채 2,500원 참치 4,000원 참땡 (참치+땡초) 4,000원 치즈 3,500원 스팸 3,500원 멸치 3,500원 멸땡(멸치+땡초) 3,500원 고추장진미 3,500원 크레미 3,500원 돈까스 3,500원 치즈진미 4,500원입니다. 

가격이 시장김밥치고 비싸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먹어본 사람은 그런말을 못하는 꽉차고 두꺼운 가성비 좋은 김밥입니다ㅎㅎ 

메뉴는 정말 오래전에는 야채만 있었다가 하나씩 메뉴가 늘어났지요. 그런데 자주먹던 왕계란김밥은 언젠가부터 안보임 ㅠㅠ 왕계란김밥이 참 맛있는데 그건 넘 아쉬워요 ㅠㅠ

아무튼 저는 여기와서 야채와 참땡은 꼭 사먹는 메뉴~~ 거기에 고추장진미까지 좋아하는 메뉴에요! 고추장진미는 꽤 매운맛이 있어 맵찔이 남편이 먹고싶다던 돈까스김밥을 사려고 마음먹었는데 하마트면 오늘은 돈까스를 못튀기셨다면서.. ㅎㅎ 아쉬운데로 야채, 참땡, 스팸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하면 바로바로 싸주시는데 어찌나 손들이 빠르신지~ 거기에 기계로 자르고 포장하시는 분이 따로 있으셔서 일단 주문하면 금방 되는 편이에요^^

 

김밥을 호일에 싸주시면 스티커와 봉지는 셀프~ 한쪽에 스티커가 있어서 직접 메뉴스티커를 붙이고 봉투에 넣어주면 됩니다!

 

결제는 카드도 가능해서 카드결제하고 슉! 하고 나왔어요~ 

 

그리곤 근처 떡갈비를 사러가면서 본 비아김밥 본점! 줄이 없길래 여기서 살껄 그랬는데 본점은 오픈이 오전11시라고하네요 ㅎㅎ 요즘은 중앙점이 본점보다 줄길어서 본점운영시간에 사는거면 본점을 이용하는 것도 꿀팁입니다! (참고로 본점은 돈까스김밥은 아예없음)

 

장을 보고 돌아와서 안양중앙시장 맛집 비아김밥 김밥과 컵라면으로 점심을 해결하기로 했어요~  바로 싸준신거라 아직도 따끈따끈! 스티커로 표시해놔서 어떤김밥인지 확인도 편하지요ㅋㅋ

 

포장을 풀어보니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 솔솔~ 맛있는 냄새에 군침이 싹 돌았습니다!  

먹기전에 김밥 단면을 한번 보여드려볼께요! 

가장 먼저 야채김밥! 기본적으로 깻잎, 단무지, 당근, 우엉, 계란, 맛살, 어묵이 들어있어요. 우엉이 꽤 많이 들어갔는데 이게 너무 달거나 끈적하지 않고 적당한 간이 있어 매력적이에요.  우엉을 그렇게 좋아하는편이 아닌데고 맛있게 먹을 수있는맛이랄까요?

그리고 가장 좋은건 밥양! 밥양이 적다는 분들이 있지만 그만큼 속이 많이 들어있어서 기본인데도 불구하고 두툼해서 꽤나 든든하지요. 그리고 재료들이 너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적절한 간이있어서 먹을 수록 매력있는 김밥입니다^^ 

아!! 그리고 여긴 밥양이 적더라도 밥이 찰지면서 맛있어요! 쌀을 좋은거 쓰시는지 뭉그러지지 않으면서도 탱글쫀득한? 너무 된것도 아닌데 참 탱글하게 살아있는 밥도 하나의 포인트였습니다.

 

그리고 최애하는 참땡! 요게 꼬다리의 모습이에요 ㅎㅎ 꼬다리라 재료들이 일정하지 않은 한건데도 이정도..  한입에 가득차는 맛이있지요~ 기본김밥에 들어가는 재료에 마요네즈에 버무린 참치와 청양고추가 들어있는데요. 참치가 살짝 느끼한가 느낄때쯤 매콤하면서 아삭한 청양고추가 포인트가 되어 너무 맛있답니다!  

 

스팸은 얇고 길쭉하게 들어가는데요. 좀 더 짭짭하면서 감칠맛이 있는 정도? 솔직히 저는 스팸은 쏘쏘.. 다음에는 멸치나 멸땡을 사와야겠다고 생각한 1인입니다..ㅋㅋㅋ 

 

김밥 3줄에 시장에서 사온 닭강정 조금 덜고 도너츠두개도 준비! 집에 있던 단무지랑 김치도 꺼냈어요.

 

이렇게만 먹어도 좋지만 작은 컵라면까지 준비하면 완전 꿀조합!! 완전 거한 주말점심상이 완성되었습니다! 

김밥 한줄 컵라면 반 닭강정 세개 도너츠 한개 와.. 엄청 배부름 ㅋㅋㅋ 점심부터 과식을 했다는건 안비밀입니다ㅎㅎ

 

사실 며칠전에 먹었지만 며칠만에 먹어도 또 맛있는 안양중앙시장 맛집 비아김밥! 아무곳에서도 먹어보지 못한 이곳만의 특별한 맛이 있는 김밥집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기본에 충실하고 재료가 신선하면서 풍성해서 자꾸 찾게 되는 맛집이 아닌가 싶습니다! 

밥양이 많지 않으면서 풍성한 재료가 있는 김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안양 비아김밥 중앙점 

주소 : 경기 안양시 만안구 냉천로 187

운영시간 : 8:30  ~ 19:00

매달 첫번째 월,화 정기휴무

전화번호 : 031-466-4637

댓글